본문 바로가기
인물화 그림

배우 김태리 인물화, 드라마 악귀, 배우 김태리

by kihoon.story 2023. 8. 6.

배우 김태리 인물화

배우 김태리 인물화
배우 김태리 인물화 원본

배우 김태리 인물화를 그려봤습니다.

이번에는 여러 연령층에서 봤을만한 만화 주인공을 그려보려고 했는데 인터넷에서 이것저것 동영상을 보던 중에 드라마 악귀 동영상에서 본 김태리의 연기가 너무 강렬하게 남아서 지금 그려봐야겠다.라고 생각이 들어서 그려봤습니다.

이번에 그릴 때 처음 스케치 과정에서 너무 마음에 안 들어서 진도도 못 나가고 계속 제자리에 멈춰서 지우고 그리고 지우고 그리고를 반복하다 보니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결국엔 마음에 안 든 건 제 기분 탓이었지 완성하니까 나름 괜찮더라고요 처음 인물화를 그리기 시작했을 때 저는 눈이 마음에 안 들면 다음 단계로 전혀 나가지를 못했는데 이번에 오래간만에 옛날 버릇이 나왔네요 버릇이라는 게 참 쉽게 고쳐지지 않는 거 같습니다. 그래도 신중하게 그리려고 하는 거라서 나쁜 버릇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이럴 때는 속도가 너무 떨어져서 조금 스스로가 답답하기도 합니다. ㅠㅠㅎㅎ

이렇게 신중하게 그린다고 해도 놀랄만한 실력도 아니고 완벽한 그림도 아니지만 나름의 최선을 다해서 그려보고 있습니다.

드라마 악귀

드라마 악귀 포스터

김태리가 주연으로 출연한 드라마 악귀는 악귀에 씐 여자와 그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가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내용의 드라마로 채널 SBS에서 2023년 6월 23일부터 2023년 7월 29일까지 방영한 총 12부작의 드라마입니다.

15세 이상 시청가의 미스터리, 오컬트, 공포 장르의 드라마로 금요일 토요일 10시에 방영하였고 이정림, 김재홍 연출의 김은희 극본의 드라마입니다.

주요 출연자로는 김태리, 오정세. 홍경이며, 김태리는 9급 공무원 준비생 구산영 역, 오정세는 제영대학교 민속학 교수 염해상 역, 홍경은 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의 형사 이홍새 역을 맡았습니다. 드라마의 촬영기간은 2022년 11월 23일부터 2023년 6월 13일까지였다고 합니다.

드라마 악귀의 기획의도는 청춘, 어른, 돈, 우리 민족의 정체성과 민속학, 돈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드라마 악귀는 좋은 평가와 함께 흥행 면에서도 최고 시청률 12.2%를 달성하며 화제성을 보였으며, 배우들의 연기에 대한 호평이 아주 많은데 김태리는 악귀에 씌었을 때와 기존의 구산영이라는 캐릭터 간의 구분을 아주 잘 나타낸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다소 생소한 민속학과 호러를 결합하여 새로운 장르를 시도한 드라마 악귀는 1시간의 분량동안 지루하지 않고 중간중간 나오는 개그 요소와 쉽게 접하기 힘든 민속학 소재들을 대중들도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게 내용을 잘 만들어 냈으며

드라마 내의 단서들을 치밀하고도 섬세하게 쌓아 올려 후에 그 단서들을 이용하여 풀어낸 민속학적 소재는 독특하고 신선하다며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드라마 악귀는 김태리가 연기한 주인공 구산영이 엄마의 말을 듣고 15년 동안 아빠가 죽었다고 믿고 있었지만, 그게 아니라 최근에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친할머니 집으로 향하고 거기에서 받은 아빠의 유품이라고 받은 빨간 댕기를 만진 이후로 악귀에 씌고 처음에는 귀신을 믿지 않았던 그녀는 악귀에 씌었다는 염해상의 말을 믿지 않았으며 염해상을 이상하게 취급합니다. 하지만 거울을 통하여 귀신을 직접 본 후 그 존재를 믿게 되었고, 염해상과 함께 악귀를 쫓는 공통의 목적을 가지고 협력하게 되는 내용을 풀어낸 드라마입니다.

 

배우 김태리

배우 김태리는 1990년 4월 24일생으로 서울특별시 중랑구 상봉동에서 태어났습니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할머니, 오빠가 있고 반려묘 또한 키우고 있습니다.

서울신현초등학교를 졸업하여 신현중학교, 영신여자실업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정경대학의 학력을 가지고 있으며, 2014년 더 바디샵 CF로 데뷔하였습니다.

배우 김태리는 대학교에서 연극 동아리를 통해 연기를 처음 접했습니다. 신입 단원을 모집하는 연극을 보고서 연극 당아리에 가입하였고, 2학년 때 공연준비, 무대 연기, 관객들의 박수까지 모든 게 너무 좋았던 그녀는 이후 자신의 길을 배우로 결정하게 됩니다.

연극을 통해서 지금껏 경험해 볼 수 없었던 큰 재미를 느꼈고 배우라는 직업은 한평생 질리지 않고 할 수 있다는 확실은 가졌고 부모님 또한 크게 반대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연극 활동을 계속 이어오던 김태리는 영화 '아가씨'에 캐스팅되어 유명해지게 됩니다.

배우 김태리는 2015년 단편영화 '뭐 보노?', '누구인가', '락 아웃'에 조연과 주연을 하였습니다

2017년에는 영화 '아가씨'에서 428만 명의 관객수, 영화 '1987'에서 723만 명의 관객을 흥행시켰습니다.

2018년에는 영화 '리틀 포레스트'에도 출연하였습니다.

드라마에서도 많은 출연을 하여 활약하였는데 2018년 tvn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에서 고애신 역과 2022년 '스물다섯 스물하나'에서 나희도 역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2023년 SBS드라마 '악귀'에서 구산영 역으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배우 김태리는 영화 '아가씨'로 많은 수상을 하게 되는데 수상목록으로는

제16회 디렉터스컷 어워즈-올해의 여자신인연기상

제25회 부일영화상-신인 여자 연기상

제37회 청룡영화상-신인여우상

제17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신인연기자상

제17회 올해의 여성영화인상-신인연기상

씨네 21 영화상-올해의 신인여자배우

제8회 올해의 영화상-신인여우상

제6회 마리끌레르 영화제-루키상

제11회 아시안 필름 어워드(Asian Film Awards)-신인배우상(Beste Newcomer)을 수상합니다.

tvn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을 통해서는 제6회 아시아태평양 스타 어워즈-여자 신인상을 수상합니다.

영화 '리틀 포레스트'를 통해서는 제13회 대한민국 대학영화제-연기상과 제18회 디렉터스컷 어워즈-올해의 여자배우상을 수상합니다.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를 통해서는 제58회 백상예술대상-틱톡 인기상과 TV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합니다.

 

여기까지 배우 김태리의 인물화와 최근 출연한 드라마 악귀의 소개 그리고 김태리 배우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작성을 하면서 수상목록을 보니 김태리 배우가 정말 엄청났네요ㅎㅎ 저도 김태리 배우의 드라마와 영화를 재밌게 봤는데요

무더운 여름에 더위를 날려줄 무서운 드라마! 악귀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에도 더 나은 그림과 인물의 소개 그리고 재밌는 작품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